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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비 가이드북 1 - 스텟과 보호장구 속성

The DIvision 1/공략

by H3K 2021. 6. 4. 0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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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설명은 기본적으로 pve에 한하여(플레이어와 싸우는 스커미시, 라스트 스탠딩, 다크 존 등 pvp를 제외한 콘텐츠) 기술하였습니다.

1. 스탯에 관하여

 

디비전 빌드를 찾아보면서

493 기동타격대 빌드

663 기동타격대 빌드

853 방랑자 빌드

3310 개척자 빌드 등등등....

 

이와 같은 말을 들어본 적이 있는가?

저 숫자들을 좀 떨어뜨려서 봐보면

 

" 493 기동타격대 빌드 -> 4/9/3 기동타격대 빌드 "라고 표시할 수 있다.

앞의 숫자부터 순서대로 화기 / 스태미너 / 전력"스탯" 수치를 간략하게 나타낸 것이다.

 

스탯은 보호장구들로부터 얻을 수 있으며

보호장구는 한 부위당 한 스탯을 높게 올려준다. (이하 주 스탯으로 명칭) < 단 권총집은 예외 >

이 장비는 화기를 205, 스태미너를 1270, 전력을 205만큼 올려준다. 이때 주 스탯은 스태미너가 된다.

장비의 주 스텟은 인벤토리 창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단 권총집의 경우는 주 스탯이 따로 없으며 모든 스탯을 주 스탯만큼 높게 올려준다.

배경이 회색이며 흰색으로 불이 들어온것이 주스탯이다. 조끼 주 스탯 : 스태미너 / 배낭 주 스탯 : 화기 권총집은 모든불이 들어오며 모든 스탯을 골고루 높게 올려준다

 

스탯은 보통 천 단위로 끊어서 얘기를 하며 반올림을 하여 얘기하기도 한다.

인벤토리(pc기준 i 키)를 누를경우 바로 보이는 스탯 / 반올림을 해준다면 현재 상태는 대충 753 ??? 셋팅 정도가 될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스탯은 왜 중요할까?

 

이해하기 쉽게 단순하고 간단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각각의 스탯은 이러한 영향을 미친다.

 

화기 : 수치가 높아질수록 총기 대미지가 상승

스태미너 : 수치가 높아질수록 전체 체력이 상승

전력 : 수치가 높아질수록 스킬 파워가 상승

 

(*스킬 파워 : 스킬 자체에 대한 효율을 영향을 미친다. 단순하게 대미지뿐만 아니라 회복 스킬의 경우 회복량, 방어 스킬의 경우 방어되는 총량, 심지어 스킬에 대한 쿨타임 자체도 스킬 가속과는 별개로 영향을 받는다.)

 

방어구 세트 옵션 자체가 스킬 대미지 혹은 회복과 관련되어 있을 경우 전력 수치를 높이는 빌드를 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반대로 무기 대미지 증가 옵션이 많이 들어가 있을 경우 전력 수치를 올리기보다 화기 수치와 스태미너 수치에 투자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다.

 

그렇다면 왜? 663, 853, 943, 3310, 439, 493 등 정형화된 빌드들이 존재하는 것일까?

단순하게 딜링과 스킬 사용에 대한 효율적인 문제도 있지만 주된 이유는 

무기에 붙어있는 특수효과와 방어구 세트에 붙어있는 특수효과 때문이다.

무기에 붙어있는 특수효과마다 필요로 하는 수치가 다르며 방어구 세트에 붙어있는 옵션별로 효과가 증폭되는 스탯이 정해져 있다.

 

1-1. 무기에 붙는 특수효과와 스탯의 관계

 

월드 5 레벨에 드롭되는 장비 기준으로 최종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특급 무기 혹은 특수 무기의 경우

무기마다 총 3개의 특수효과를 가지게 되고 첫 번째 특수효과와 두 번째 특수효과는 각 특수효과 별로 요구되는 스탯을 만족하여야만 발동하며

세 번째 특수효과는 스탯과 상관없이 무조건 발동한다.

스탯이 부족하여 적용되지 않는 특수효과는 배경에 불이 들어오지 않으며 필요조건의 스탯상에 수치가 빨간색으로 뜬다. 지금 스샷의 경우 정밀사격은 발동이 되지만 생명흡수는 발동이 안되는 상태이다.

 

화기와 스태미너에만 스탯을 투자하는 총기를 사용하는 딜러의 경우 주로 사용하는 특수효과는

관통상, 근접전, 일격필살, 생명 흡수, 속도전, 겁 없는 맹수, 속도전 등으로 고정되어 있다.

무기 옵션을 거론할때 주로 거론되는 주요 특수효과들

이중 우리가 눈여겨보아야 할 특수효과를 몇 보자면

생명 흡수 -> 스태미너 4790 필요

겁 없는 맹수 -> 전력 3832 필요

속도전 -> 화기 3832 전력 4790 필요

근접전 -> 화기 4790 필요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 것이

분명 스샷 위의 줄을 올라가 보자면 총기를 사용하는 딜러는 화기와 스태미너에만 스탯을 투자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전력 3832 혹은 전력 4790을 투자해야 사용할 수 있는 속도전, 겁 없는 맹수의 특수효과가 주로 사용하는 특수효과가 될 수 있을까?

 

살짝 더 위로 올려본다면 세 번째 특수효과는 스탯과 상관없이 무조건 발동한다고 되어있다.

즉 세번째 특수효과에 속도전이나 겁 없는 맹수를 적용하면 전력 스탯을 투자하지 않더라도 사용할 수 있다.

 

작성자가 애용하는 속도전 무조건 3번째 옵션에 있어야 한다.

다시 스탯에 관한 얘기로 돌아와서

 

보통 총기를 사용하는 딜러들의 경우 943 세팅, 853 세팅, 763 세팅 등으로 나뉘는데

1033 세팅을 사용하지 않고 943, 853, 763등 정형화된 세팅이 생긴 이유를 들자면

1. 최소한에 딜링을 하기 위한 스태미너 확보(스태미너 5000은 스태미너 4000, 3000보다는 미약하지만 더 튼튼하다)

2. 지속력, 유지력을 위한 생명 흡수 옵션을 발동시키기 위함 -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스태미너 5000을 주는 세팅은 생명 흡수로 지속력을 챙기기 위한 세팅이라 생각한다. 

3. 943 세팅으로 관통상 옵션을 발동시키는 것이 1033 세팅으로 화기에 1000 가량의 추가 스탯을 주는 것보다 더 대미지가 높게 나옴 ( 화기 1000 < 관통상)

4. 439 세팅처럼 화기에도 살짝 투자를 해줘서 특수효과의 선택지의 늘리기 위해서 - 3310 세팅의 경우 발동이 가능한 특수효과가 극히 제한된다. (다만 3310 세팅은 한정적이고 실질적으로 3310세팅을 하는경우 딜을 같이 챙겨야 하는경우는 극히 드물기에 대부분 3310으로 셋팅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1-2. 방어구에 붙는 특수효과와 스탯의 관계

대표적인 복합형 혹은 기본 세트아이템에 붙어있는 효과다.

방어구에 붙는 특수효과 자체에 일정 스탯마다 효율이 상승하는 아이템들이 있다.

위의 사진을 예로 들자면

사냥꾼의 신조 세트는 화기 3000마다 추가 대미지 보너스가 증가

기동타격대 세트의 경우 스태미너 3000마다 치유 보너스 증가

개척자 세트의 경우 전력 3000마다 파괴 시 즉시 재사용 가능하게 하는 확률 증가

 

즉 세트 아이템 자체에서도 효율이 좋은 스탯 분배가 따로 있는 것이다.

 

기동타격대의 경우에는 치유 보너스를 빠르게 올리기 위해 스태미너를 9000 투자하고 나머지를 화기에 투자하는 세팅과

최소한의 회복력만 챙기고 화기에 더 집중하기 위해 스태미너를 6000에 투자한 이후 남은 스탯을 다 화기에 투자하는 세팅을 선택할 수 있다.

(즉 어중간하게 스태미너를 5000까지만 투자하는 세팅은 스탯 투자에 비해 효율이 떨어지므로 사용하지 않음)

사냥꾼의 신조의 경우 대미지를 높이고 후방에서 딜을 하는 세팅이기에 빠르게 대미지 보너스를 얻기 위해 화기를 9000 이상으로

개척자의 경우 적에게 지원소가 파괴되자마자 바로 다시 설치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전력을 9000 이상으로 투자해야 한다.

2. 보호장구의 속성

 

이제 막 30 레벨 또는 월드 5에 진입한 유저들의 경우 이런 생각을 했던 적이 한 번쯤은 있었을 것이라 생각한다.

"왜 세트 아이템을 맞췄는데도 약하지?"

 

대부분의 처음 하는 유저들의 경우 단순히 얻은 아이템의 세트를 보고 단순히 착용하기 바빠서 이런 일이 생긴다.

예)와 드디어 포식자의 표식 무릎 보호대가 나왔어 이제  포식자 4세트를 맞췄다!

     테스트를 해볼까? -> 왜 이리 약하지?

 

다시 위로 돌아가 대미지가 나오지 않는 것 에 대한 답을 해보자면

대부분은

 

1. 스탯을 적절하게 분배하지 않았거나

2. 속성이 대미지가 나오지 않는 옵션이 되어있거나

3. 무기 특수효과가 좋지 않거나

 

셋 모두를 충족시키지 않는다면 대미지를 기대하기는 힘들 것이다.

 

하지만 이들의 본질적인 원인은

파밍 된 장비가 대미지가 잘 나오는 속성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어떤 속성이 대미지가 잘 나올 수 있게 하는 속성일까?

 

 

- 아래 내용은 스샷이 많고 모든 옵션에 대해 서술하느라 생각보다 양이 많음 시간이 모자라다면 더보기를 누를 필요없이 아래 내용 참고  -

더보기

* 특급 방어구, 특수 방어구의 경우 각 방어구마다 특수효과를 가지고 있지만 기본 교복 세팅이나

  최종적으로 목표로 하게 되는 복합형 장비 세팅에서는 결국 세트 아이템 or 복합형 세트 아이템을 착용하게 되기에

  특수효과에 관해서는 기술하지 않겠습니다.

 

1. 조끼

(원래 방어구 명칭 자체는 방탄복이지만 대부분의 방어구에서는 조끼라는 이름을 쓰기에 조끼라 칭함)

조끼의 경우 주 스탯 1, 주 속성 2, 보조 속성 1 을 보유

조끼의 경우에는 주 스탯과 보조 속성은 1가지씩 주 속성은 2가지를 가지고 있다.

이 주 속성과 보조 속성에 각각 나오는 옵션들은 아래와 같다.

조끼 주속성과 보조속성에 붙어 나오는 옵션들, 주 속성 옵션에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은 아래 옵션에 적용되어있어 스샷 상에서 누락되었다.

 

주 속성에서는 2가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고 적 보호장구 대미지를 제외하면 전부 생존력에 특화된 옵션이 있으며

보조 속성에서는 탄약 휴대량과 적 처치 시 XP증가가 있다.

 

주 속성의 경우 기본적으로 적 보호장구 대미지를 챙겨주고 나머지 한 개의 주 속성에

복합형 세트를 맞춘 상태라면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옵션을 올리는 것 또한 좋으며 

그것이 아니라면 특수 대미지 저항 또는 생명력 옵션을 챙겨주는 것이 좋다.

 

보조 속성에서는 실질적으로 전투에서 도움을 주는 것은 탄약 휴대량이기에

탄약 휴대량을 챙겨주면 된다.

 

결국 조끼에서는 적 보호장구 대미지 + 생명력 or 특수 대미지 저항 / 탄약 휴대량을 챙겨주면 된다.

 

다만 파밍이 여의치 않은 초보때는 적 보호장구 대미지만 필수적으로 챙겨주면 된다.

 

전력을 투자하는 세팅의 경우 기본적으로 스킬 가속 옵션을 챙겨주면 되고

스킬딜러의 경우 적 보호장구 대미지를, 힐러의 경우 생명력 또는 특수 대미지 저항을 챙겨준다.

2. 마스크

마스크는 주 스탯 1, 주 속성 1, 보조 속성 1 을 보유

마스크의 경우에는 주 스탯, 주 속성, 보조 속성을 각각 1가지를 가지고 있다.

이 주 속성과 보조 속성에 각각 나오는 옵션들은 아래와 같다.

마스크 주 속성과 보조 속성에 붙어 나오는 옵션.

 

먼저 주 속성에 붙일 수 있을만한 대미지 관련된 옵션은 적 보호장구 대미지, 치명타 확률 정도가 되겠으며

보조 속성에는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옵션만이 유일하게 대미지 관련되는 옵션이다.

 

다만 치명타 확률 4%를 올리는 것보다 보호장구 대미지 옵션을 올리는 것이 대미지 기댓값이 더 높기에

마스크에서는 적 보호장구 대미지와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옵션이 붙은 장비를 파밍 하면 된다.

 

마스크에서는 적 보호장구 대미지 /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를 챙겨준다.

 

마스크의 경우 타협점이 있는 옵션이 없다 딜러의 경우 무조건 적 보호장구 대미지 +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가 붙은 장비를 착용하여야 한다.

 

전력을 투자하는 세팅의 경우 마스크에는 스킬 파워 혹은 보호장구 대미지 두 가지 중에 고민해볼 만하다.

다만 실제 실험해 보았을 때 스킬 딜러의 경우는 보호장구 대미지가 더 대미지 증가량이 높고

스킬딜러가 아닌 힐러의 경우에는 스킬파워 옵션을 선택하는것이 맞다.

 

3. 백팩 

백팩은 주 스탯 1, 주 속성 1, 보조 속성 1 을 보유

백팩의 경우에는 주 스탯, 주 속성, 보조 속성을 각각 1가지를 가지고 있다.

이 주 속성과 보조 속성에 각각 나오는 옵션들은 아래와 같다.

 

백팩 주 속성과 보조 속성에 붙어 나오는 옵션.

 

백팩 주 속성의 경우 대미지와 관련된 옵션 자체는 치명타 대미지가 있으며

방어구 중에 유일하게 안정성을 챙길 수가 있다.

대미지를 생각하자면 치명타 대미지를 챙기는 것이 맞으나 치명타 대미지 9% 가 그렇게 실질적으로 딜량을 크게 올려주는 옵션이 아니며

게임 자체가 대부분의 총기의 반동이 생각보다 커 안정성을 챙기는 것 또한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결국 못 맞추는 치명타 대미지 +9% 보다는 확실하게 맞출 수 있는 안정성이 더 좋다) 

 

보조 속성의 경우 3가지 상태 이상 저항과 탄약 휴대량을 달수 있다.

다만 상태 이상 저항 자체가 높은 수치로 올라가는 것이 아니고 무릎보호대에서도 더 높은 수치를 확정적으로 챙길 수 있으므로 탄약 휴대량을 챙기는 것을 좀 더 추천한다.

(특히 대미지가 안 나오는 초반에는 탄소 모가 더 높기에 탄약 휴대량을 챙겨주는 것이 좋음)

 

백팩은  치명타 대미지 or 안정성 / 탄약 휴대량(추천) or 상태 이상 저항 3중 택 1 

 

초반 파밍이 힘들 경 우 안정성 또는 치명타 대미지 하나의 옵션만 만족시켜도 된다.

 

전력을 투자하는 경우 주 속성은 무조건 스킬 파워

보조 속성의 경우 스킬을 못 사용하게 하는 방해 상태 이상에 대비하여 방해 저항을 챙기는 것이 좋다.

 

 4. 장갑

백팩은 주 스탯 1, 주 속성 3 을 보유

장갑은 주 스탯 1개와 주 속성 3개를 가진다.

주 속성에 나오는 옵션들은 아래와 같다.

장갑 주 속성에 붙어 나오는 옵션들, 주 속성 옵션에 경기관총 대미지와 치명타 확률은 다른옵션에 있어 스샷 상에서 누락되었다.

장갑은 주 속성 만을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주로 사용하는 무기에 대한 대미지는 하나 챙겨주는 것이 좋으며

적 보호장구 대미지 또한 필수적으로 챙겨야 한다.

나머지 하나 옵션으로 고려해볼 만한 것은 치명타 확률, 치명타 대미지,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정도가 되겠다.

다만 이 게임의 경우 치명타 확률을 최대한 챙겨도 솔플 시에는 약 30 퍼 정도의 수치를 가지기 때문에 

치명타 대미지 옵션은 추가로 치명타 확률을 더 챙길 수 있는 기관단총 사용 시에만 챙기는 것이 좋다.

 

장갑의 경우 적 보호장구 대미지 + 무기 대미지(보통 돌격소총 대미지가 무난) + 치명타 확률 or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or 치명타 대미지(기관단총 한정)

 

다만 초반 교복 세트를 착용하는 경우에는 방랑자 2세 옵션에 의해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15퍼센트를 챙기기에 치명타 확률을 넣는 것을 추천한다. 

 

파밍이 힘들 경 우 적 보호장구 대미지와 무기 대미지만 필수적으로 챙겨주자

 

전력을 투자하는 경우 스킬 가속 옵션을 무조건 챙겨주고

스킬 딜러의 경우 적 보호장구 대미지는 필수,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or 돌격소총 대미 지중 한 가지를 택하여주면 되고 

힐러의 경우는 사실상 스킬 가속 옵션만 붙으면 어떤 옵션이 붙더라도 무방하다 ( 그래도 딜을 조금이라도 보조해주고 싶다면 적 보호장구 대미지와 무기 대미지를 넣어주면 되지만 실질적으로 굉장히 미미 할 것이다...)

 

 5. 무릎 보호대

무릎보호대는 주 스탯 1, 주 속성 1, 보조 속성 3 을 보유

무릎보호대의 경우에는 주 스탯, 주 속성 1가지와 보조 속성은 3가지를 가지고 있다.

이 주 속성과 보조 속성에 나오는 옵션들은 아래와 같다.

무릎보호대 주속성과 보조속성에 붙어 나오는 옵션들, 보조 속성 옵션에 시력/청력 상실 저항과 화상저항은 다른 옵션에 있어 스샷에서 누락되었다.

 

주 속성에서는 적 보호장구 대미지 4% or 치명타 대미지 9% 정도가 딜에 연관되는 옵션이다.

파티 플레이 시에는 치명타 대미지 또한 채택할 만 하지만

솔플 시에는 무조건 적 보호장구 대미지를 채택하는 것이 좋다.
보조 속성에서는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12%를 무조건 챙겨주고

저항 2가지 옵션을 챙겨주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화상 저항 하나 정도는 챙겨주는 것이 편하다.

(적 세력 중 cleaners가 화상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공격을 주로 사용하기 때문)

 

무릎에서는 적 보호장구 대미지 or 치명타 대미지 /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 화상 저항 + 임의의 저항 1

 

파밍이 힘든 뉴비의 경우에는 보호장구 대미지,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정도만 필수적으로 챙겨주면 된다.

 

전력을 투자하는 경우 주 속성에는 힐러, 스킬 딜러 모두 스킬 파워를 필수적으로 챙겨주고

보조 속성에는 무조건 방해 저항, 화상 저항을 챙겨주면 된다.

 

6. 권총집

권총집은 주 스탯 3, 주 속성 1을 보유

권총집의 경우에는 주 스탯을 전부 올려주며 주 속성은 1가지를 가지고 있다.

주 속성에 나오는 옵션들은 아래와 같다.

권총집 주속성에 붙어 나오는 옵션.

 

실질적인 딜에 관여하는 옵션은 치명타 확률이 

DPS(Damage Per Second: 초당 대미지 즉 평균적인 대미지라 생각하면 좋다) 향상에 도움이 되는 재장전 속도 옵션이 있다.

 

개인적인 취향과 의견으로는 치명타 확률을 챙겨주고 재장전 속도는

손잡이 부품으로 챙겨주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손잡이 파밍이 안돼 있는 경우에는 권총집에 재장전 속도를 붙여줘도 무방

 

권총집에서는 치명타 확률, 재장전 속도 둘 중 하나를 챙겨주면 된다.

 

전력을 투자하는 경우에는 스킬 가속을 챙겨주면 된다.

* 굵은 글씨는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옵션이거나 대체할만한 옵션이 없는 경우다.

* 전력을 투자하는 경우 약간의 가이드라인을 위의 접은 글에서 소개하였으나 각각의 빌드 소개에서 따로 소개할 예정이다.

한 줄로 요약하자면 대미지가 나오게 하는 주 속성과 보조 속성은 보호장구별로

 

조끼 : 적 보호장구 미지 + 생명력 or 특수 대미지 저항 / 탄약 휴대량

마스크 : 적 보호장구 미지 / 엘리트에게 주는 미지

백팩 : 안정성 or 치명타 대미지 / 탄약 휴대량(추천) or 저항

장갑 : 적 보호장구 미지 + 돌격소총 대미지(다른 주 무기를 사용할 경우 다른 무기 미지를 사용) + 치명타 확률(추천) or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or 치명타 대미지(기관단총 한정)

무릎보호대 : 적 보호장구 대미지 or 치명타 대미지(파티 플레이 시 한정) /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 화상 저항(추천) + 임의 저항 1

권총집 : 치명타 확률(재장전 속도 손잡이 사용 시 추천) or 재장전 속도

 

이 되겠다.

 

디비전을 처음 접하여서 어떤 장비를 파밍 할지 모르는 유저들의 경우는 이 가이드라인에 따라서 파밍을 하게 된다면

이전보다는 대미지가 더 잘 나올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단 일반 적[체력바가 빨간색인 적]에 대해서는 딜 상승이 없을 것이다.)

 

3. 스탯과 속성만 맞췄을 때 어느 정도까지의 대미지를 확보할 수 있을까?

 

보호장구 주 속성과 보조 속성만 맞춘 상태로 (어떠한 세트 보너스, 보호장구에서 얻을 수 있는 어떠한 특수효과도 얻지 않고) 무기 또한 대충 주운 경량형 m4 ()를 들고서

렉싱턴 이벤트 센터 미션(매우 어려움)을 혼자서 클리어할만한 정도의 대미지 수준까지 확보할 수 있다.

 

실제로 대충 파밍 한 경량형 m4를 들고, 세트 보너스를 받지 않는 상태로(각 보호장구마다 다른 세트 아이템을 착용) 순수 속성만 알맞게 착용한 상태로 혼자서 돌았던 렉싱턴 센터

 

솔플 당시 스탯 및 방어구 현황 모두 다른 세트아이템을 착용하여 속성을 제외한 추가 효과를 일절 받지 않았다.
스탯을 올리기위한 상점제 화기모듈을 사용하였다. 좀더 빠른 클리어타임을 원한다면 엘리트에게 주는 데미지 모듈을 착용하는것이 좋다.
탄창을 제외한 주 속성이 데미지 관련이 없도록 조정하여 시도하였다. 좀더 빠르게 클리어하고싶다면 조준기는 헤드샷데미지 or 치명타 데미지 / 소염기는 치명타 데미지 or 헤드샷 데미지 / 손잡이는 재장전속도 or 치명타 데미지를 높게 올려주는 파츠를 사용하는것이 좋다

 

당시의 방어구 세팅 속성은

조끼 : 적 보호장구 대미지, 적 처치 시 생명력 회복 / 탄약 휴대량

백팩 : 안정성 / 탄약 휴대량

마스크 : 적 보호장구 대미지 / 엘리트에게 주는 대미지

무릎 : 적 보호장구 대미지 / 엘리트에게 주는데 미지 + 임의 저항 2

장갑 : 돌격소총 대미지, 적 보호장구 대미지, 치명타 확률

권총집 : 재장전 속도

 

초보자들이 실제로 돌았을 때의 상황을 고려해 최대한 몸만 사격하여 진행하였으며 소모품, 특수 수류탄을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 렉싱턴 매우어려움 접은글 동영상 참조 -

더보기

 

 

 

 


영상을 끝으로 스탯과 보호장구 속성에 대한 가이드북을 마무리하겠다.

모쪼록 초보분들의 파밍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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